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 음식 다우랑 독특한 수제만두

반응형

 

예전에 나 혼자 산다 이규형 편에서 이규형이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 음식을 사 먹는 모습이 나왔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서 가게마다 들어가서 크로켓, 문어꼬치구이, 만두 등 이것저것 다 구입해서 재미있게 봤었다.

이번에 전주 여행을 가서 한옥마을을 쭉 돌면서 구경했는데 먹거리들이 얼마나 많던지. 그중 유명한 수제만두집 다우랑을 방문해 보았다. 전주 경기전 매표소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는 쉬웠다.

 

 

전주 다우랑 매장 내부

전주 다우랑 만두 진열대
전주 다우랑 만두 진열대

전주 수제만두 명물 다우랑은 매장이 아기자기하고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다. 평범한 만두집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일반적인 만두가게들은 커다란 찜기에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게 보통인데 전주 다우랑은 유리 쇼케이스에 마치 디저트처럼 만두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매장은 가로로 긴 형태이다. 진열된 만두들을 차례대로 구경하면서 고른 뒤 진열대의 끝에서 계산을 하는 시스템이었다. 직접 꺼내는 건 아니고 원하는 만두와 개수를 말하면 직원분이 종이접시에 담아서 포장해 주신다. 계산대 옆에는 나무젓가락과 일회용 간장이 있어서 필요한 만큼 가져갈 수 있다.

카운터의 맞은편에는 바 테이블 형식으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내부에서 먹을 수 있긴 하나 매장이 협소하고 손님들은 아주 많아서 길게 줄을 서기 때문에 아무래도 편하게 먹기는 어렵다. 대부분 만두를 구입해서 밖으로 나가서 길에서 먹거나 포장해서 가지고 간다. 우리도 포장해서 숙소로 갖고 가서 먹었다.

 

 

전주 다우랑 만두 종류와 가격

전주 다우랑 독특한 수제만두
전주 다우랑 독특한 수제만두. 왼쪽부터 새우만두, 마늘멘보샤, 크림꼬지만두.

  • 새우만두 3,500원 (시그니처)
  • 부추만두 2,500원 (시그니처)
  • 미나리만두 2,000원
  • 새우교자만두 2,000원
  • 야채새우만두 2,500원
  • 왕갈비만두 3,500원
  • 불만두 2,500원
  • 일품김치만두/일품고기만두 2,500원
  • 깨찰만두 3,500원
  • 잡채튀김만두 2,500원
  • 야채오븐만두 3,500원
  • 마늘멘보샤 3,000원
  • 크림꼬지만두 3,000원
  • 떡만이 3,500원
  • 새우딤섬 2,000원
  • 만또 3,000원 (만두 또띠아의 준말인 듯. 만두가 야채에 둘러싸여 있다.)

전주 수제만두 다우랑은 만두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독특했다. 모양도 다 다르고 신기한 메뉴들이 많아서 눈이 돌아갔다. 수제만두계의 배스킨라빈스랄까.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갔더니 이것도 맛보고 싶고 저것도 궁금해서 고르기가 힘들었다. 대기줄이 길다면 대충이라도 어떤 만두를 살지 결정하고 들어가는 게 좋을 것 같다.

 

 

우리가 구입한 다우랑 만두

다우랑에서 구입한 새우교자만두, 크림꼬지만두, 마늘멘보샤
다우랑에서 구입한 새우교자만두, 크림꼬지만두, 마늘멘보샤

우리는 이미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투어를 하면서 배가 터질 것 같았기 때문에 다우랑에서는 간단하게 몇 가지만 구입해 보았다.

↓전주 한옥마을의 다른 길거리 음식들이 궁금하다면 여기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 음식 문어꼬치 오짱 마약육전

전주 한옥마을은 700여 채의 한옥이 군락을 이룬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촌이다. 전주 한옥마을의 첫인상은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 달랐다. 한옥이 많은 건 분명한데 뭔가 전부 새 거임. 건물도 새

everydayisnew.tistory.com

새우교자만두, 크림꼬지만두 2개, 마늘멘보샤를 주문하였다. 평범한 만두보다는 다른 데서는 못 먹는 특이한 메뉴 위주로 골랐다. 다우랑 새우교자만두는 만두피가 굉장히 얇고 오동통한 새우살이 가득 들어있는 만두였다. 속재료를 아낌없이 가득 넣어서 정성껏 만들었다는 게 느껴졌다. 새우가 톡톡 씹히는 식감이 좋아서 이런 고퀄리티 만두라면 줄 서서 먹을만하네 싶었다. 마늘멘보샤도 맛있었다. 바삭한 마늘빵 식빵에 탱글탱글한 새우 속이 듬뿍 차 있었다. 일반 멘보샤보다 좀 더 단맛이 강해서 디저트에 가까운 맛이었다.

특히 기억에 남은 만두는 저 경단같이 생긴 크림꼬지만두이다. 튀김만두인데 진하고 달달한 크림이 곁들여지니 뭔가 색다른 고급진 맛이 났다. 크림의 정체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갈릭소스같이 꾸덕한 재질이다. 전체적으로 만두 하나하나 연구를 많이 해서 알차게 만든 느낌이 들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방금 만든 따뜻한 만두를 먹을 순 없고 진열된 만두를 구입 후 반드시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어야 한다는 점이다. 매장에서 먹더라도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어야 한다. 또 이것저것 다 담다가는 몇만 원이 훌쩍 넘어가기 때문에 적당히 골라야 한다. 대신 비싼 만큼 속이 꽉 차있다.

 

 

전주 다우랑 영업정보

  •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33
  • 전화번호 : 0507-1482-5009
  • 월, 화, 수, 목, 일 : 오전 10시 ~ 오후 9시
  • 금, 토 : 오전 10시 ~ 오후 9시 30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