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많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해외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도쿄의 화려한 도시 풍경부터 교토의 고즈넉한 전통 사찰 등 다양한 매력이 있는 곳이기 때문이죠. 무엇보다도 한국과의 가까운 거리 덕분에 짧은 기간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이라는 특성상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다녀오기 위해서는 사전 준비가 필수입니다. 이번에 2박 3일의 일본여행을 계획하면서 항공권부터 숙소, 교통까지 하나하나 알아보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렴하게 일본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렴한 항공권 예매 꿀팁
'공동구매 항공권' 검색하기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공동구매 항공권'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 나오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같은 여행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60% ~ 70%까지 할인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왜 이렇게 싸게 팔까요? 보통 여행사들은 패키지여행 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미리 항공권을 대량으로 구매해서 소비자들에게 판매해요. 이때 다 팔리지 않고 남아있는 항공권을 공석으로 남기는 것보다는 파격적으로 할인해서라도 판매하는 것이 이득이겠죠. 우리는 이 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법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다만, 공동구매 항공권은 출발일과 도착일이 정해져 있고 일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내 여행 일정과 일치하면 좋겠지만 맞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겠네요.
항공권 사이트 두세 군데 비교하기
일본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준비의 첫걸음은 바로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는 것인데요. 제주항공, 진에어 같은 항공사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여러 항공사를 비교해 주는 사이트가 편리합니다. 저의 경우 '카약'과 '스카이스캐너'를 주로 이용합니다. 두세 군데는 비교해서 검색할 필요가 있는 게 그때그때 항공권 가격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어떨 땐 카약에서 찾은 게 더 싸고, 어떨 땐 스카이스캐너가 더 싸요.
여기서 꿀팁! 만약 PC로 검색 중이었다면 핸드폰으로도 꼭 들어가 보세요. 같은 일정, 같은 비행기, 같은 시간이더라도 모바일로 들어가면 더 할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바일 앱 전용 할인 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이에요. 보통은 컴퓨터보다는 모바일 상에서 예약하는 것이 더 저렴했어요.
숙박비 절약하는 방법
일본에서 숙소를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해외여행 숙소로 에어비앤비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에어비앤비는 가격적인 측면으로 봤을 때 애매한 부분이 많습니다. 호스트(집주인)에게 현지의 가정집을 빌리는 것이기 때문에 쉽게 말해 주인 마음대로의 가격이죠.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매번 검색을 해보긴 하지만, 저렴한 경우는 드물었고 시세와 같거나 더 비싼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현실적으로 숙박비를 확실하게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일본 로컬 사이트 이용
해외 여행객이 주로 이용하는 아고다, 부킹닷컴 등 글로벌 사이트보다 일본 사이트가 더 저렴하기도 하므로 꼭 확인해 보세요. 일본 현지인들도 실제로 많이 이용 중인 사이트는 라쿠텐 트래블(Rakuten Travel), 재패니칸(Japanican) 등이 있습니다. 현지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많이 제공하기 때문에 체크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특히 좋은 점은 일본 사이트에는 객실이나 선택지가 더 많다는 것입니다. 아고다에서는 검색결과에 없거나 품절된 호텔이 재패니칸에서는 있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사이트가 일본어로 되어있어서 보기 불편했으나, 최근에는 두 사이트 모두 한국어로 변환이 가능해요.
숙박 예약 플랫폼 할인쿠폰, 카드사 프로모션 활용
여기어때, 야놀자, 호텔닷컴 등 예약 플랫폼에서 때마다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적극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Agoda, Booking.com 등은 신규 가입자에게 쿠폰을 제공하거나 캐시백 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또 쏠쏠한 게 바로 특정 신용카드나 특정 결제수단으로 결제 시 추가 할인을 받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토스로 결제 시 선착순 할인' 같은 이벤트를 자주 하는데, 이런 이벤트는 메인화면에 잘 보이지도 않고 결제창까지 넘어가야 나오거든요. 그러므로 최소 두 군데 이상은 결제창까지 넘어가서 실결제 금액을 비교한 후 최종 결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교통비와 식비 절약 꿀팁
일본은 교통비가 비싼 편입니다. 기차표도 비싸고 고속도로 톨비도 우리나라보다 훨씬 비싸요. 우리나라처럼 아무 생각 없이 지하철을 환승한다면 생각보다 큰 비용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JR 패스나 지역 패스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JR 패스는 일정 기간 동안 일본 전역의 JR 노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여행 일정에 도시 간 이동이 있다면 JR 패스가 유리합니다. 또한, 도쿄나 오사카 등 대도시에서는 지역별 교통 패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여행 지역의 교통 패스를 이용하면 시내에서 대중교통을 그나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비를 절약하고 싶다면 편의점과 마트를 적극 활용하세요. 일본 편의점은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퀄리티가 높은 간편식을 다양하게 제공해서 여행 중 식사를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오사카 여행에서도 편의점에서 사 먹었던 스파게티 도시락이 기억에 남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또한, 관광지 주변의 유명 음식점보다는 현지의 로컬 음식점에 도전해 보세요. 맛있는 일본 가정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 꿀팁은 해외여행에서 카드 결제할 때 '원화결제 차단하기'입니다. 원화로 결제하게 되면 3~8%의 원화결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환전 수수료도 더 들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려는 카드의 원화결제 차단이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저렴하게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알뜰하게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핵심은 바로 적어도 두세 군데 이상 비교해서 검색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발품을 팔아야 더 좋은 제품, 더 좋은 매물 찾을 수 있듯이 여행 계획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저렴하게 항공권 예매, 가성비 숙소, 식비 절약 꿀팁을 활용하면 제주도보다 더 저렴한 일본 여행이 될 수 있어요. 이 글에서 소개한 꿀팁들 건져가시고 2024년에 같은 가격으로 더욱 풍성하고 알찬 일본 여행 즐겨보아요!
🔽해외여행 준비 전월 실적 없이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카드 2종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 옥토퍼스 카드 공항 수령 방법과 실제로 사용해본 현지 경험 (8) | 2024.09.29 |
---|---|
홍콩 가성비 항공권 그레이터베이 항공(GBA) 2024년 이용후기 (13) | 2024.09.26 |
마카오에서 홍콩 페리 현장구매 하는법 (코타이 워터젯 페리 운행정보 가격) (8) | 2024.09.03 |
홍콩의 숨은 맛집: 현지인처럼 홍콩 여행 즐기기 (9) | 2024.09.02 |
홍콩 익청빌딩 방문 가이드: 트랜스포머 영화 촬영지와 가는 방법 (3) | 2024.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