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도 일몰이 아름다운 곳 사곡 해수욕장

반응형

 

사곡 해수욕장은 거제 고현 시내와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거제도 여행을 마치고 고현 버스터미널로 가는 길에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서 들러보았다. 거제도는 날씨가 따뜻하고 어디로 가든 바다가 잘 보이는 아름답고 평화로운 곳이었다.

거제 사곡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과 함께 놀기 좋은 바닷가이다. 가족 단위 해수욕장으로 많이 찾는 곳이고 특히 여름철에는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가을 늦자락에 방문했던 거제도 사곡 해수욕장을 소개한다.

 

 

사곡 해수욕장 일몰 풍경

거제도 사곡 해수욕장 일몰 풍경
거제도 사곡 해수욕장 일몰 풍경

오후 늦게 해가 저물어 갈 때쯤 사곡 해수욕장에 도착했다. 얕은 산등성이 너머로 뉘엿뉘엿 해가 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둥글둥글하게 덩어리 진 양떼구름과 노을빛이 어우러져서 무척 아름다운 장면이었다. 바닷가 해수면에 노을이 반사되어 바다를 노랗게 불그스름하게 물들이는 모습도 감상 포인트이다.

사진을 잘 못 찍어서 그냥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다.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사진은 실제로 눈으로 봤을 때의 감동을 절반도 못 담는 것 같다.

 

참고로 몽글몽글한 구름을 표현하기 위해서 양떼구름이라고 했으나 저 구름은 중층운의 하나로 고적운 정도 되는 것 같다. 맑은 날 볼 수 있는 작은 물방울로 이루어진 구름인데 뭉쳐진 부분의 그림자가 나타나서 입체감이 있어 보이는 것이다.

내가 이런 얘길 하면 F들은 대부분 싫어했던 것 같다. 근데 어쩔 수가 없다. 저게 고적운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으므로.

 

거제도 사곡 해수욕장 노을지는 모습
거제도 사곡 해수욕장 노을지는 모습

사곡 해수욕장은 아주 잔잔하고 부드러운 바닷가이다. 파도가 거의 치지 않고 바닷물을 가만히 머금고 있는 형태이다. 해수면이 고르고 조용해서 노을이 거울처럼 비친다. 자연이 만들어낸 예쁜 일몰을 감상하면서 센티하게 거닐기 좋았다.

사곡 해수욕장은 파도가 잔잔해서 카약이나 수상 스키, 윈드서핑 같은 수상 액티비티를 하기에도 인기가 좋은 곳이라고 한다.

 

 

사곡 해수욕장 해변 풍경

사곡 해수욕장 평화로운 해변 풍경
사곡 해수욕장 평화로운 해변 풍경

거제도 사곡 해수욕장 왼쪽 끝에는 방파제와 연결되는 다리가 놓여있었다. 데크길을 따라 천천히 걸어보았다. 

가을이 거의 다 지나가고 겨울이 오고 있는 계절이었는데 바닷바람이 하나도 차지 않았다. 바람이 포근했다. 인근 주민들이 나와서 해안가를 거닐기도 하고 강아지들 산책시키기도 했다. 

파도가 치지 않아서 파도 소리도 나지 않는다. 조용하다. 그저 바다 냄새가 날 뿐이다. 잔잔한 바닷가를 거닐다 보니 온갖 잡념이 사라지는 기분이 들었다. 아주 평화롭고 운치 있는 시간이었다.

 

사곡 해수욕장 선착장에 정박해 있는 배들
사곡 해수욕장 선착장

데크길을 쭉 따라 걸어가니 방파제가 나왔다. 선착장에는 배가 몇 대 세워져 있었다. 살면서 배를 볼 일이 많이 없다 보니 이렇게 가까이에서 물에 떠있는 배를 보니 신기했다.

몇몇 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있었다. 뭐가 잡히는 걸까? 잡히니까 하겠지.

 

 

사곡 해수욕장 개장시간

사곡 해수욕장 모래사장
사곡 해수욕장 모래사장

지금은 여름이 지나 폐장하였지만 거제도 사곡 해수욕장은 여름철이 되면 해수욕장을 개장한다. 2023년에는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51일간 개장하였다. 야간 수영은 금지되고 해수욕장 수영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였다.

사곡 해수욕장은 규모가 그리 크진 않지만 수심이 얕고 물이 따뜻해서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물이 빠지면 진흙 바닥이 드러나면서 갯벌체험을 할 수 있다. 온갖 바다생물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모종삽으로 조금만 파도 조개나 꽃게를 잡을 수 있다.

해수욕장 안에서 야영 취사(텐트)는 금지되고 불꽃놀이도 금지된다. 반려동물 출입이 제한되고 해변 내에 차량 진입이 불가하다. 주차장은 해변가 뒤쪽에 따로 마련되어 있다. 자갈 몽돌 또는 모래를 채취하는 행위는 금지고 해수욕 뒤에 쓰레기는 되가져가야 한다.

사곡 해수욕장에서는 개인 차양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 허용 규격은 최대 3M x 3M이다. 안이 보이지 않는 텐트는 금지된다.

 

 

사곡 해수욕장 부대시설

사곡해수욕장 간판과 샤워시설
사곡 해수욕장 간판 옆으로 보이는 뾰족한 지붕이 샤워시설 건물이다.

1. 파라솔 대여

  • 파라솔 하루종일 1만 원
  • 해변그늘막 하루종일 3만 원 / 4시간 2만 원
  • 튜브 대여 5천 원~1만 원

거제도 사곡 해수욕장에서는 파라솔, 튜브를 대여할 수 있다. 파라솔 대여요금은 하루종일 1만 원이다. 해변그늘막을 하루종일 빌릴 경우 3만 원이고 4시간만 빌릴 경우 2만 원이다. 튜브는 5천 원에서 1만 원에 대여할 수 있다.

그 밖에 돗자리나 의자도 개당 5천 원에 대여가 가능하다. 사곡 해수욕장 파라솔 대여 관련 문의는 010-8277-0059로 하면 된다.

 

2. 샤워시설

  • 대인 2,000원
  • 소인 (미취학아동) 1,000원
  • 미온수 1,000원
  • 이용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3. 사곡해수욕장 매점

  • 간단한 음료와 과자, 라면, 물, 소주, 맥주, 휴지 등 판매
  • 솔밭 평상 대여 3만 원 (미리 예약 가능)
  • 평상 대여 시 숯불판 2만 원
  • 평상 대여 시 불판 5천 원 (가스 별도)
  • 뽀글이 라면 2,500원

사곡 해수욕장 진입하는 초입에 작은 매점이 있다. 간단한 음료와 과자, 라면, 술 등을 판매한다. 성수기에는 고기도 판매하는데 비수기에는 판매하지 않으므로 직접 사가야 한다. 

사곡 해수욕장 매점 옆에는 평상과 테이블이 있는데 유상으로 대여 가능하다. 평상 대여 요금은 3만 원이고 미리 예약할 수 있다.

내가 방문했을 때 해수욕장 개장 기간은 아니었지만 근처 회사에서 평상을 빌려 야유회를 하고 있었다. 바다를 바라보면서 고기와 술을 먹으면 술맛이 좋을 것 같았다. 다들 입은 즐겁게 웃고 있었지만 왜인지 슬픈 눈을 하고 있었다.

사곡 해수욕장 매점 이용문의는 010-4606-5684 또는 010-7152-2330으로 하면 된다.

 

 

사곡 해수욕장 운영정보

  • 주소: 경남 거제시 사등면 사곡리 757-1
  • 입장료 무료
  • 주차요금 무료
  • 연중무휴
  • 문의 및 안내 055-639-665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