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정보

토익 응시료 할인 페이코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

 

2023년 12월 기준 토익 응시료는 48,000원이다. 한 번만 보는 것도 아니고 원하는 점수받으려면 몇 차례 응시해야 하는데 5만 원 돈에 가까운 토익 응시료는 부담스럽기 그지없다.

토익 할인받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첫째, 토익 스피킹이나 토익 라이팅 시험을 함께 접수해서 패키지 할인(8천 원 할인)을 받는 방법. 둘째, 토익 할인 카드로 결제해서 카드사 혜택을 받는 방법. 셋째, 대학생일 경우 재학 중인 학교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는 방법. 넷째, 군인 할인(50%)을 받는 방법 등이다.

 

근데 나는 저 중에 어디에도 해당하지 않는다. 토익 할인 카드 없고 군인 아니다. 카드를 새로 발급받는 것을 고려하던 중에 페이코 할인 행사기간이어서 페이코 앱을 이용해서 토익 할인을 받아 보았다.

이 방법은 현재 페이코 앱을 사용하지 않는 신규가입자일 경우 굉장히 유용하다. 페이코 토익 할인 행사기간은 2023년 12월 1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이다.

이것저것 포인트를 끌어모아서 결과적으로 40,240원에 토익 시험을 접수했다. 2023년 마지막 토익 접수(2024년 1월 13일 시험)를 페이코 포인트로 할인받아 결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페이코 포인트 2천 원 즉시할인 + 페이코 웰컴 포인트 3천 원

토익 결제할 때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하면 2천 원 즉시할인 쿠폰을 준다. 본 이벤트는 2023년 12월 11일(월)부터 12월 31일(일)까지로 예산 소진될 경우 자동으로 종료된다.

유의할 점은 YBM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한 이력이 없어야 한다. 이전에 YBM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한 적이 있으면 할인을 받을 수 없다.

또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때만 할인 적용 가능하다. 페이코 앱에 등록된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하는 경우는 해당하지 않는다.

나는 페이코 앱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에 토익 결제를 위해서 앱을 설치했다. 페이코 가입 이벤트가 따로 없어서 그냥 설치했는데 페이코 신규가입 축하 3천 포인트를 받았다. 기한도 없고 그냥 처음 가입하면 주는 것 같다.

이렇게 YBM x 페이코 이벤트로 2천 원 쿠폰을 받고 페이코 가입 축하 3천 포인트를 받아서 토익 응시료 48,000원에서 43,000원까지 깎았다.

 

 

컬쳐랜드 상품권→페이코 포인트로 전환

컬쳐랜드 모바일 상품권 3천원컬쳐랜드 상품권 16자리 숫자 입력 화면
컬쳐랜드 모바일 상품권을 컬쳐캐쉬로 충전하기

나는 추가로 컬쳐랜드 상품권이 하나 있어서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했다.

앱테크로 컬쳐랜드 소액 상품권 3천 원짜리를 하나 받았는데 마땅히 쓸데도 없고 팔기도 귀찮고 해서 처치곤란이었다. 이번에 이 상품권을 페이코 포인트로 바꿔서 현금처럼 사용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컬쳐랜드 앱이 필요하다. 페이코앱에서 바로 상품권 번호를 입력할 순 없었다. 컬쳐랜드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회원가입하고 상품권 바코드 아래에 있는 16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컬쳐캐쉬로 충전된다. 충전된 컬쳐캐쉬는 페이코 앱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컬쳐캐쉬를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하는 화면
컬쳐캐쉬를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

3천 원짜리 컬쳐랜드 상품권을 페이코 포인트로 바꾸는 과정에서 수수료가 나간다. 3천 포인트 전액이 전환되는 게 아니라 8%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인 2,760원이 충전된다. 이렇게 바꾼 페이코 포인트는 현금처럼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43,000원에서 2,760원을 더 깎아서 이제 40,240원이 되었다. 

 

 

페이코 계좌 등록

페이코 충전방식으로 계좌 버튼 선택페이코앱 상에서 등록할 은행 선택하기
페이코 계좌 등록 화면

남은 40,240원은 돈을 내야 한다. 40,240원을 내고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해 보자.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법으로는 계좌, ATM 충전, 무통장입금, 페이코 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북앤라이프 문화상품권, 컬쳐캐쉬, 한화생명 크레딧이 있다. 신용카드로는 충전을 할 수 없고 현금이나 상품권으로만 충전이 가능하다. 이 중에서 무통장입금으로 충전할 경우 안전한 이용을 위해 24시간 후에 충전이 된다고 한다.

페이코에 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 은행은 SC제일, 하나, NH농협,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카카오뱅크, 부산, 저축은행, 케이뱅크, 씨티, 산업, 경남, 대구, 전북, 우체국, 새마을금고, 광주, 제주, 신협, 수협, SBI저축은행, 산림조합, 토스뱅크, OK저축은행이다.

페이코에 계좌를 등록하면 은행에서 자동이체가 설정되었다는 문자가 온다. 계좌로 충전 가능한 최소금액은 1만 원이고 1일 충전한도는 2,000만 포인트이다. 1만 원 이하로는 충전이 안되고 1만 원 이상이기만 하면 백 원이나 십원단위로도 충전이 가능했다.

근데 이렇게 계좌 등록해서 결제할 때 쓴다는 건 체크카드나 마찬가지란 소리인데 이럴 거면 체크카드를 쓰지 왜 페이코로 선불카드를 써야 하는지 모르겠다. 적립을 많이 해주는 편이긴 하나 편의점, 카페 등은 일반 체크카드들도 혜택이 많다. 아무튼 일단은 토익 할인 결제를 계속해보자.

 

페이코 포인트 40,240원 충전 완료 화면
등록한 계좌로 페이코 포인트 40,240원 충전 완료

등록한 계좌로 페이코 포인트 40,240원을 충전했다. 충전과 동시에 계좌에서 40,240원이 빠져나간다.

이렇게 해서 페이코 포인트 총 46,000원을 준비했다. 이제 준비된 총알을 가지고 토익 시험을 접수하러 가보자.

 

 

토익 시험 접수

결제수단에서 PAYCO 선택
결제수단에서 PAYCO 선택

YBM 사이트에서 회원 로그인을 하고 원하는 시험일자를 선택한다. 결제 단계까지 넘어오면 결제수단에서 PAYCO가 보인다. 페이코 2천 원 할인이라고 적혀있다. 페이코를 선택하고 다음단계로 넘어간다.

 

[페이코 앱으로 결제] 버튼을 누르면 페이코 앱이 열린다.YBM 페이코 2천원 할인쿠폰 적용하기
페이코 앱 화면 상에서 2천원 쿠폰 적용하기

PAYCO 앱으로 결제하기를 선택하면 앱과 연동되어 페이코 앱이 열린다. 페이코 앱 화면상에서 쿠폰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한다. 2천 원 할인 쿠폰이 적용되어 최종 결제금액이 46,000원 이어야 한다. 

준비해 둔 페이코 포인트 46,000원으로 결제를 진행한다.

 

토익 접수 완료 화면
토익 접수 완료 화면

46,000원 결제가 진행되어 토익 시험 접수가 완료되었다. 드디어 토익 할인 결제의 긴 여정이 끝났다.

YBM x 페이코 이벤트 2천 원 쿠폰 + 페이코 웰컴 포인트 3천 원 + 컬쳐랜드 상품권 2,760원을 적용해서 순수한 내 돈은 40,240원이 들었다. 이 정도면 앱 2개 깔고 난리 친 보람이 있다.

이 방법은 페이코 신규가입을 해야 돼서 딱 한 번밖에 쓸 수 없는 방법이다. 토익 시험 한 번에 끝났으면 좋겠지만 다음에 또 접수해야 하는 경우에는 할인되는 카드를 발급받거나 YBM 상품권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

토익 접수 할인방법을 찾아보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